본문 바로가기

이든의 부업생활

자영업자'네이버 광고' 매출 올리는 만족스러운 방법은?

자영업자'네이버 광고' 매출 올리는 만족스러운 방법은? 자영업자였던 제 지인이 네이버 광고 매출 효과적으로 올렸던 사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분은 마케팅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지만 결국은 좋은 매출을 내고 있으며, 주변 상권까지 서로 좋아지는 좋은 효과를 얻었습니다. 

   


저는 사계절중에 봄을 가장 좋아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겨울 내내 움츠렸던 제 몸이 가장 활기를 뛰는 시기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그래서 봄을 좋아하는 이유 중에 하나는 바로 한강공원에서 라이딩 때문이죠.

 


봄 날씨의 선선함과 새싹이 돋아나 자라나고 있는 꽃과 나무들이 주는 신선함에 맥주도 먹고 한강도 바라보면, 그렇게 기분이 좋을 수가 없습니다.

 


한강공원에 가보신 분들은 다들 아시겠지만 입구에서부터 많은 아주머니, 아저씨들께서 전단지를 나눠주시는 것을 목격하셨을 것입니다. 주로 치킨으로 이루어진 배달음식 전단지이죠.
 

 


아무래도 한강공원에 방문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치킨에 맥주 또 그 유명한 한강 라면을 많이 끓여먹습니다. 저도 한강 라면을 굉장히 좋아라 하는데, 별거 아닌 단순한 기계가 끓여주는 라면인데도 그 분위기 때문에라도 맛있습니다.
  

 

라면과 더불어서 빠지지 않고 먹는 것이 또 바로 치킨이라고 할 수 있죠.

항상 수많은 전단지들을 받고 나서 어디에서 주문을 해야 할지 고민에 빠집니다. 

 



그래서인지 치킨집의 경쟁도 어마어마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돗자리를 사은품으로 주는 곳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사은품으로 고객들을 현혹시키는 업체들을 많이 볼 수 있죠.

 


사실 한강에서 시켜 먹는 치킨의 맛은 거의 비슷비슷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러한 사은품에 관심이 가게 됩니다. 

돗자리를 가져오지 않은 날이면 '치킨 주문 시 돗자리를 드려요.' 이 문구가 있는 전단지로 골라 주문을 하게 될 수 밖에 없죠.

 


자영업을 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이 일이 남 일 같지 않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요즘 정말 경쟁이 치열하다 못해 서로 죽이기를 하고 있는 상황이죠. 많은 사람들이 자영업에 뛰어들고 하루가 다르게 가게들은 늘어나고 그만큼 문을 닫는 가게들 또한 늘어나고 있으니 아마 굉장히 어려움을 겪고 계실 것 같습니다. 


요즘은 경제가 항상 어렵다는 이야기만 TV에서 들려오지, 좋다는 말은 들어본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모든 이슈의 TIP 총정리 (마스크, 유튜브, 컴퓨터, 재테크 ,일상등)

블로그 카테고리별 좋은 팁들을 모아놨습니다. 보시고 좋은 도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일상 관련 팁 ▶ 1회용 알콜솜 알콜스왑 프랩스왑 핸드폰,피부 소독 ▶ 마스크 5부제 약국마..

aa5.carcarcar000.shop

 

경제가 어렵다 보니 퇴직을 해야 하는 나이가 점점 앞당겨지고, 청년 취업률 또한 낮기 때문에 젊은 사람들도 첫 직장에 못 들어가고 있는 상황인데, 퇴직을 하신 분들은 더더욱 사회에서 자리를 하기가 어려워진 상황입니다.
  


아무래도 명예퇴직이나 퇴직을 하신 후 노후를 대비하기 위해 재취업을 하시곤 하는데 청년층들의 취업도 어려운 요즘이기 때문에 중장년층들이 다시 취업을 한다는 것은 더더욱 어려운 일이 되어버린 아이러니한 상황.


이제는 AI시대가 다가오며 앞으로의 일자리는 점점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 우리는 준비를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인지 퇴직금과 노후자금으로 모아둔 돈을 보태어 자영업을 운영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늘어난 만큼 자영업자들의 생활은 더 힘들어지고 있죠.
  


그러다 보니 경쟁업체가 늘어나는 상황과 더불어 인건비 상승과 다른 부담해야 할 돈들에 대해 항상 적자에 시달리는 자영업자들이 많이 계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정말 음식집과 카페, 술집 등을 여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주위에만 해도 친구들의 부모님들이 퇴직하시고 가게를 열어보겠다고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고, 제 친구들도 잘 다니던 직장을 때려치우고 가게를 여는 친구들도 엄청 많이 생겨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물론 꼼꼼한 준비를 하고 심사숙고 끝에 결정을 내린 사람들도 많기 때문에 지인으로서 응원을 해주는 방법밖에는 없게 되는 실정입니다. 


저 또한 요식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창업을 목적으로 요식업에 들어왔지만, 창업을 하는 게 맞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요즘은 음식 실력만 가지고 살아가기 버거운 상태입니다.


제 경우는 아니지만 예전에 회사다닐때 같은 직장에 다니던 친한 동료 분이 있었습니다. 그분은 저보다 직장생활을 한지 한참은 더 되었는데 원래 미용에 관심이 굉장히 많았던 분입니다.
 

업체 사진 아닙니다.   


그래서 항상 네일아트를 배워보고 싶다고 말했었는데 어느 날 갑자기 회사생활을 할 만큼 했다면서 관두고 네일아트를 배우더니 부지런히 모아둔 돈으로 작은 1인 샵을 차리게 되었습니다.


제가 듣기에는 갑작스러워 보였지만 사실 그분은 예전부터 준비를 해왔다고 합니다.

저는 새로운 출발에 응원을 하기로 했습니다. 네일아트도 요즘 인기 있는 직종이라 많은 사람들이 창업을 하고 있지만 그만큼 경쟁도 굉장히 센 직종이라 걱정도 되었습니다.
  

 


그분도 그런 부분을 알았는지 처음부터 확실하게 잡고 들어가자라고 마음을 먹어서 네이버 블로그 광고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광고의 효과가 아무래도 높다 보니까 그분은 최선책으로 홍보에 전념하였죠.

 


블로그 광고는 역시 실망을 시키지 않았답니다. 네일숍은 초창기에 입소문을 타지 못해서 손님이 많지 않았지만, 이 방법을 진행한 이후로는 예약이 끊이질 않고 운영이 잘 되고 있다고 했습니다.

 

 


점점 네이버 검색을 이용하여 보고 찾아왔다고 하는 손님들이 늘어났다고 합니다. 그분도 평소 하고 싶었던 일을 하면서 손님도 늘어나니 회사에 다닐 때 보다 지금이 훨씬 행복하다고 하네요.

 


다들 사업운영을 위해서라면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또한 상권에 들어가 있는 자영업을 하게 된다면 주변 업체들과 경쟁을 해야 하는 상황이 반드시 오기 마련입니다.

 


그분의 네일숍이 잘되니까 주변 상권에 있는 분들이 많이 물어보신 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손님들이 너무 없어가지고 금방 망할 거라고 생각했었는데 몇 달 만에 이렇게 손님들이 몰리게  될 줄은 몰랐던 것이죠. 

  

그래서 그분은 주변에서 장사를 하고 계신 사장님들한테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고 합니다.

주변 가게들이 잘될 수록 상권이 살아나서  서로 좋은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상권 살리는 것은 나 혼자만 잘 산다고 될 수 일이 아닙니다. 서로 잘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래서 마케팅이라는 것이 중요한 것입니다. 어떻게 광고를 하고 또 홍보를 하느냐에 따라서 금방이라도 망할 듯 했었던 가게가 하루아침에  핫플레이스가 될 수도 있는 좋은 현상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영업을 하게 되면 이곳저곳에서 전화가 많이 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마케팅 회사에서 전화 와서 사장님 계시냐면서 자신들을 홍보하게 됩니다. 물론, 너무 많은 전화에 짜증이 날 수도 있긴 합니다.

 


그중 대부분이 블로그 광고 전화입니다. 그만큼 업체들도 많고, 효과가 있기 때문에 전화가 많이 오는 것이겠죠. 하지만 이제는 전화가 귀찮다고 나 몰라라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닌 시대입니다. 

무턱대고 끊지 마시고 하나하나 받으면서 광고시세와 어떤 형식인지 많이 알아보셔야 합니다. 갑자기 광고해야겠다고 생각하여 한 군데만 보고 결정하는 오류를 만들지 않으셔야 합니다.

 

 
맛이 없는 음식점도 마케팅 효과로 손님이 많아지는 요즘 같은 상황에 마케팅이란 것은 자영업자, 사업하시는 분들에게 빼놓을 수 없는 필수 고정 지출이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주변 친구들이 블로그 마케팅을 하면서 노하우를 터득했던 방법을 들었는데, 상위 노출 같은 블로거들을 이용하는 것이 처음에 좋고, 그다음은 상위 노출과는 상관없이 리뷰글이 많게끔 만드는 방법이 좋다고 합니다. 

 


사람들은 상위에 뜬 글을 우선 적으로 보고 검색을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후엔 검색을 했을 때  리뷰글이 많아야 사람들의 니즈를 만족하고 찾아가게 된다는 것입니다. 
 


물론 상위 노출은 꾸준히 천천히 하면서 체험단 같은 것을 하면서 리뷰글을 늘리는 식이라는 것입니다.


저또한 음식점을 찾을 때, 우선 상위에 노출된 것을 먼저 보고 이곳이 정말 괜찮은지 리뷰글들을 확인합니다. 리뷰글이 많지 않다면 제가 얻을 수 있는 정보가 적기 때문에 망설이기 마련입니다.

 

   
저도 이제는 창업을 해야할 상황이다 보니 마케팅에 대해 관심이 많아 찾아보던 중 관련 글을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모두가 웃을 수 있는 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