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든의 궁금지식/잡다한 지식

마스크 5부제 약국 마스크 대리구매 대상자 준비물

이제 약국에서 마스크 대리구매가 가능 해졌습니다. 지난 9일부터 어린이와 노인 대상자에 한하여 준비할 것들을 지참 시 가족이 대신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게 되는 데요.

 

대리구매 대상으로는 어린이일 경우 2010년 출생 또는 이후 태어난 만10세 아동까지입니다. 그 위로는 만 80세 이상이며 1940년 이전 출생한 노인이 대상자입니다. 또한 장기요양 급여 수급자도 약국 마스크 대리구매 대상자에 포함됩니다.

 

이제 공적 마스크 대리구매 준비물 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체국이나 농협과는 달리 9일부터는 약국에서 마스크를 대리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린이와 노인들의 구매 편의를 위한 방안인데요.

 

대리구매인은 주민등록부상 동거인이어야 합니다. 대사장의 5부제 요일에 마스크를 구매 가능하다는 점 기억하셔야 합니다. 

 

 

필요한 준비물은 이렇습니다. 대리 구매자 신분증, 주민등록 등본, 복지카드 또는 장애인 등록증 그리고 장기요양 인증서입니다. 주민등록 등본은 대리구매 대상자와 구매인이 모두 표기된 서류가 필요합니다. 

 

우체국과 농협은 중복구매 확인 시스템 구축 완료 후 대리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보이는데 그전까지는 지금과 같이 1인 1매만 판매하게 됩니다. 

 

마스크 5부제 공적 마스크 구매 시 수급자의 요일에 해당한다면 대리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마스크 5부제는 태어난 해의 끝자리에 맞춰 구매 요일이 달라집니다. 주말에는 주중에 못 산 분들만 구매하도록 되어있습니다. 

 

  < 마스크 관련 추천 글 >

  - 마스크 알리미 앱 "마스크 어디가"에서 구매 수량 확인하기

  - 1회용 알콜솜 프랩스왑으로 피부와 핸드폰 보호하기 

 

9일부터 어린이와 노인의 마스크 구매 편의를 위한 방안으로 대리구매가 가능해졌습니다. 준비물은 대리 구매자 신분증, 주민등록 등본, 복지카드 또는 장애인 등록증 그리고 장기요양 인정서입니다. 

 

대리구매 신청할 때 주민등록 등본은 대리인과 대상자가 모두 포함 표기되어 있는 것이어야 하며, 수급자 요일에 해당되어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주중에 구매를 못하신 분들은 주말에 구매 가능합니다. 

 

대리구매 대상자는 2010년 출생 또는 이후 태어난 만 10세 어린이일 경우. 그 위로는 만 80세 이상이며 1940년 이전 출생한 어르신 대상자입니다.